본문 바로가기
영어/강성태 영어 66일 법칙

강성태 공부법 영문법 필수편 (2)

by Pattern-B 2021. 4. 12.
반응형

 

4형식 (S+V+I.O+D.O) 주어+동사+간접목적어+직접목적어

* They gave him lots of money (그들은 그에게 많은 돈을 주었다)

1. The agent showed us several houses. (중계인은 우리에게 여러집을 보여줬다)
2. He made me a birthday cake (그는 나에게 생일 케잌을 만들어주었다)
3. Please send me your picture. (나에게 당신의 사진을 보내주세요)

1. The company offered her a raise . ( 그 회사에서 그녀에게 인금인상을 제안했다)
2. My father bought me some presents ( 나의 아빠는 나에게 몇개의 선물을 사줘었다 )
3. She asked me a favor (그녀는 나에게 도움을(호감을) 요청했다)

 

5형식 (S+V+O+C) 주어+동사+목적어+목적격보어 

* You make me happy (당신은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요)

1. We named our son Benjamin : 우리는 우리 아들을 벤자민이라고 이름 지었다
2. This music makes me relaxed : 이 음악은 나를 릴렉스하게 만들었다
3. They called him a liar : 그들은 그를 거짓말쟁이라고 불렀다
4. I consider him a friend : 나는 그를 친구로 여긴다

5. He found the key : 그는 키를(열쇠를) 발견했다
6. We found the house empty : 우리는 그 집이 비었음을 알게되었다
7. Matisse left for Paris : 마티스는 파리를 향해 떠났다
8. Chris left the office : 크리스는 회사를 떠났다
9. Sally left her brother a message : 샐리는 그녀의 남동생에게 메시지를 남겼다
10. Someone left the door open : 누군가 그창문을 열어두었다 

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