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/강성태 영어 66일 법칙

강성태 공부법 영문법 필수편 (1)

by Pattern-B 2021. 4. 8.
반응형

 

1형식 (S+V) 주어+동사

* I agree (나는 동의한다)

1. We walked : 우리는 걸었다
2. The sun shines : 태양은 빛난다
3. She didn't appear : 그녀는 나타나지 않았다
4. Many fans gathered : 많은 팬이 모였다

5. He ran again : 그는 다시 달렸다
6. The accident happened at night : 그 사고는 밤에 일어났다
7. Columbus arrived in the New World : 콜럼버스가 신세계에 도착했다
8. They walk to school every day : 그들은 학교에 매일 걸어간다

 

2형식 (S+V+C) 주어+동사+목적보어 

* It is expensive (그것은 비싸다)

1. I am student : 나는 이다 학생
2. He's busy now : 그는 지금 바쁘다
3. The elevator is out of order : 그 엘리베이터는 고장났다 
4. The prize for the winner is a trip to Boston : 우승자 상품은(선물은) 보스턴으로 가는 여행입니다. ( 위너의 선물은 ..)

5. The situation got worse : 상황이 나빠졌다 
6. I stayed awake all night :  나는 밤새 깨어있었다 ( 깨어서 머물러 있었다 )
7. Painting became my great love : 그림 그리기는 나를 대단한 관심사가 되었다 (페인팅은 나의 위대한 사랑이 되었다)
8. She looks angry : 그녀는 화가나 보인다.
9. I feel exhausted lately : 나는 최근에 지친다고 느꼈다 ( exhausted : 기진맥진 / lately : 최근 )

 

3형식 (S+V+O) 주어+동사+목적어 

* I checked the schedule (나는 일정을 체크했다)

1. They want a smaller cell phone : 그들은 더 작은 핸드폰을 원한다
2. Today, I bought a new watch : 오늘, 나는 새 손목시계를 샀다
3. Many people lost their jobs :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직업을 잃었다
4. I know her parents very well : 나는 그녀의 부모님이 잘 안다

5. Mr. Brown married my cousin : 브라운씨는 우리 사촌과 결혼했다
6. Tom answered several questions : 톰은 여러질문에 대답했다
7. Angry customers contacted the customer severice center : 화난 고객들이(소비자들이) 서비스센터에 연락했다
8. I joined the gym to lose weight : 나는 체중을 줄이기 위해(무게를 낮추기 위해) 헬스장에 가입했다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