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/시원스쿨 영어

시원스쿨 기초 영어 말하기 훈련 2

by Pattern-B 2021. 4. 23.
반응형

CHAPTER 2 (현재형)

★ 평서문 긍정 (동사+목적어)
get up  : 일어나
I get up : 나는 일어난다
You get up : 너는 일어난다
We get up : 우리는 일어난다
He get up : 그는 일어난다
I get dressed : 나는 옷을 입는다
I take a shower : 나는 샤워를 한다
I meet my friend : 나는 내 친구를 만난다
I drink coffee : 나는 커피를 마신다
I make a phone call : 나는 전화를 건다
I head home : 나는 집으로 향한다
I go to bed : 나는 자러 간다
I turn on the TV : 나는 TV를 켠다
I go to the restroom : 나는 화장실을 간다
I have breakfast : 나는 아침을 먹는다
I buy coffee : 나는 커피를 산다
I have dinner : 나는 저녁을 먹는다
I take a bus : 나는 버스를 탄다 

I see a movie : 나는 영화를 본다
I make lunch and you make dinner : 나는 점심을 만들고 넌 저녁을 만든다
We go to the restroom : 우리는 화장실 간다 
We have lunch : 우리는 점심을 먹는다
We get dressed : 우리는 옷을 입는다
We have dinner : 우리는 저녁을 먹는다
We take a bus : 우리는 버스를 탄다
We throw away coffee : 우리는 커피를 버린다
We take a shower : 우리는 사워를 한다
We sell coffee : 우리는 커피를 판다
We turn on the TV : 우리는 TV를 켠다
We see a movie : 우리는 영화를 본다
We enjoy a movie : 우리는 영화를 즐긴다
We put on a bag : 우리는 가방은 맨다
We are heading home : 우리는 집으로 가는 중이다


 

CHAPTER 3 (과거형)

★ 과거문 긍정 (동사+목적어)
brought : 갖고 왔어
got up : 일어 났다
got dressed : 옷을 입었다
went to the restroom : 화장실을 갔다
took a shower : 샤워를 했다
put on a make up : 화장을 했다
had breakfast : 아침을 먹었다 
had lunch : 점심을 먹었다
had dinner : 저녁을 먹었다
put on my bag : 내 가방을 매었다
drank juice : 주스를 마셨다
had brunch : 아침겸 점심을 먹었다
Took a subway : 자하철을 탔다
saw a movie : 영화를 봤다
saw a TV show : TV쇼를 봤다
took a shower : 샤워를 했습니다.
went to 강남 : 강남으로 갔다
met 이상윤 : 이상윤을 만났어요


headed home : 집으로 향했어요
headed to 강남 : 강남으로 향했어요
brought his pet : 그가 개를 가져왔어
brought their friend : 그들 친구를 데려왔어
saw a movie : 영화 봤어
saw this movie : 이 영화를 봤어
turned on the TV : TV를 켰어
went to 이태원 : 이태원에 갔어
went to the restroom : 화장실에 갔어
took a bus : 버스를 탔어
took a subway : 지하철을 탔어
took a taxi : 택시를 탔어
made a phone call : 전화 걸었어
made a phone call to 이시원 : 이시원에게 전화 걸었어
made a phone call to our office : 우리 사무실에 전화 걸었어
made a phone call my friend : 내 친구한테 전화 걸었어
I saw this movie : 나는 이 영화 봤어
I went to bed around two o'clock in the morning : 나는 새벽2시에 자러 갔어
we went to 강남 station : 우리는 강남역으로 갔다

we took a shower : 우리는 샤워를 했어
we got dressed : 우리는 옷을 입었어
we drank coffee : 우리는 커피를 마셨어
we made a phone call : 우리는 전화를 걸었어
we met our friends : 우리는 우리친구들을 만났다
we headed home : 우리는 집으로 향했어
we saw TV : 우리는 TV를 봤어
we put on a makeup : 우리는 화장을 했어
we put on the bag : 우리는 가방을 맸어
we had breakfast : 우리는 아침을 먹었어
we had lunch : 우리는 점심을 먹었다
we had dinner : 우리는 저녁을 먹었다
we took a bus : 우리는 버스를 탔다
we saw a movie : 우리는 영화를 봤다
we went to bed : 우리는 잠자러 갔다
we headed home : 우리는 집으로 향했다
we saw a movie : 우리는 영화를 봤다
we turned on TV : 우리는 TV를 켰어
we went to bed at eleven o'clock : 우리는 11시에 잠자러 갔어
he made a phone call : 그는 전화를 걸었어

he went to bed : 그는 자러 갔어
he got up : 그는 일어났어
he took a shower : 그는 샤워했데
he got dressed : 그는 옷을 입었어
he had breakfast : 그는 아침을 먹었어
he took a shower : 그는 샤워를 했어
he went to bed around noon : 그는 정오쯤 자러 갔어
he brought his friend : 그는 친그를 데로왔어
he saw a movie : 그는 영화를 봤어
she brought her friend : 그녀는 친구를 데려왔어
they headed home : 그들은 짐으로 향했어
he had dinner : 그는 저녁을 먹었데
he went to the restroom : 그는 화장실 갔어
she put on a makeup : 그녀는 화장을 했어
he put on the bag : 그는 가방을 맸어

 

 

728x90
반응형

'영어 > 시원스쿨 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시원스쿨 10일차  (0) 2021.08.27
시원스쿨 9일차  (0) 2021.08.27
시원스쿨 8일차  (0) 2021.08.27
시원스쿨 7일차  (0) 2021.08.25
시원스쿨 기초 영어 말하기 훈련 1  (0) 2021.04.21